ㄱㄷㅌ 초성 단어 및 글자 검색결과입니다.
[1] 간당틀 : 선원에서, 간당할 때 쓰는 기구의 하나. 네 기둥을 세워 입방체를 만들어 잘 흔들리게 하고, 널쪽이나 댓가지를 달아 소리가 나게 만든다.
[2] 강등팀 : 경기나 경주 따위에서 등급이나 계급 따위가 낮아진 팀. 또는 상위 리그에서 하위 리그로 떨어진 팀.
[3] 거대턱 : 비정상적으로 넓고 큰 턱.
[4] 계단탑 : 하나의 갑판을 관통하는 통로에 설치하는, 화재 대피소가 있는 닫힌 공간.
[5] 계단통 : 층층대에 둘러싸여 우물같이 아래위가 뚫린 부분.
[6] 골동탄 : 나무뿌리나 등걸을 구워 만든 숯.
[7] 공동탕 : 일반 사람들이 요금을 내고 목욕을 할 수 있게 설비를 갖춘 곳.
[8] 광대탈 : 봉산 탈춤에서 쓰는 탈의 하나.
[9] 구두통 : 구두를 넣는 통.
[10] 국둔토 : 고려ㆍ조선 시대에, 수자리를 사는 군사가 경작하여 그 수확을 모두 군자(軍資)에 충당하던 토지. 왜구를 막기 위하여 연해(沿海) 지방에 많이 두었다. 시행하다 그만두다 하기를 반복하였으나 세조 6년(1460)에 토지 제도의 하나로 확정하였다.
[11] 군도태 : 집단을 하나의 단위로 하여 일어나는 자연 도태.
[12] 굴대통 : 수레바퀴의 한가운데 굴대를 끼우는 부분. 구멍 안에는 쇠고리를 대었고 그 둘레에는 바큇살을 꽂을 홈이 패어 있다.
[13] 궐두통 : 찬 기운이 뇌에까지 미쳐 두통과 치통이 함께 나타나는 증상.
[14] 금동탑 : 고려 시대의 금동제 탑. 현존하는 것으로 가장 규모가 크다. 탑 전체에 무늬 장식과 부착물이 많아 공예적 특성이 완연하지만, 목탑의 형태를 충실하게 재현하고 있어 목조 건축의 연구 자료로서도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다. 우리나라 국보이다. 높이는 1.55미터.
[15] 기도터 : 기도를 하는 곳.
[16] 기동통 : 배의 키 장치의 하나. 배의 키손에 붙어 있어 손잡이의 움직임을 수동통에 전한다.
[17] 김도태 : 교육자(1891~1956). 3ㆍ1 운동 때 만세 시위에 참가하였다가 옥고를 치렀다. 8ㆍ15 광복 후, 조선 지리학회 회장, 서울 시사(市史) 편찬 위원, 서울 여자 상업 학교 교장을 지냈다. 저서에 ≪세종 대왕 전기≫, ≪남강 이승훈전≫ 따위가 있다.
[18] 간동태 : 소금에 절인 동태.
[19] 강대통 : 강대나무의 속이 썩어서 구멍이 뚫린 통.